글로컬대학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24.03.14
작성자
지역협력과
조회수
554

글로컬대학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국립강릉원주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이선우)는 3월 14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글로컬대학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 행사에 강원대학교는 김헌영 총장를 포함한 주요보직자가 참석하였으며,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이선우 총장직무대행을 포함한 대학 본부 보직자, 교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집행부가 변경됨에 따라 그간 양 대학이 추진해온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캠퍼스간 균형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김헌영 강원대 총장은 “실행계획서 내 내용은 협의를 통해 수정 될 수 있으며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이선우 국립강릉원주대 총장직무대행은 “모든 일을 양 대학간의 숙의를 통해 추진하자는 강원대학교 총장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하며, “대학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모든 캠퍼스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는 모범적인 1도1국립대학 모델을 신속히 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최성범 교수회장은 “교수회에서 제기한 문제점의 일부는 해소되었다”면서, “글로컬대학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구성원들에게 설명하고 설득하는 보다 적극적인 소통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