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11기 해람해외봉사단 해단식 개최 “캄보디아 아동에게 사랑과 나눔을 베풀다”

작성일
2024.03.20
작성자
지역협력과
조회수
583

국립강릉원주대 동계11기 해람해외봉사단 해단식 개최 

“캄보디아 아동에게 사랑과 나눔을 베풀다”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동계11기 해람해외(캄보디아) 봉사단이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2024. 1. 5.(금)~ 1. 12.(금) 6박 8일 동안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24. 3. 18.(월) 해람문화관 해람홀에서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에는 동계 11기 봉사단장(체육학과 최성범 교수), 학생처장(체육학과 이지영 교수), 봉사단 참여 교수(치의학과 오지현 교수),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앞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 해람해외봉사단은 2007년 하계1기(몽골 UB)를 시작으로 하계14기, 동계11기 총 834명(학생 654명, 교직원 180명)의 단원을 파견하며 활발한 국내·외 봉사를 실천하였다.



이번 동계 11기 해람해외봉사단은 학생 단원 21명, 교직원 7명(치과 의료진 3명, 단장, 회계, 담당자)이 참여하였고, 캄보디아 WAT RUN PRIMARY SCHOOL과 그 인근에서 ▲교육(한국어, 예능, 과학위생, 태권도) ▲치과진료 건축(2채 기증) 무료배식 봉사를 수행하며 글로벌 인재로서 국위선양에 앞장섰다.


학생 대표 유정훈 학생(관광경영학과 3학년)은 “한겨울에 떠난 동계 11기 봉사단의 열정은 캄보디아의 무더운 날씨보다 더 뜨거웠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를 보는 시야가 넓어졌다. 더불어, 건강하게 봉사를 마친 봉사단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동계 11기 해람해외봉사단 단장으로 활약한 최성범(체육학과) 단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누구 하나 빠짐없이 앞장서 봉사를 하는 단원들의 모습이 인상깊었으며, 우리 봉사단의 나눔이 캄보디아 아동들에게 소중한 기억이 되었을 것이다. 봉사 단원 모두 정말 대견스럽다.”라고 전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진심 어린 나눔을 실천하며 열심히 참여한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며, 봉사활동 인증서 수여, 모범 봉사자 표창, 활동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됐다.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진행하는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3회 연속 선정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리더 양성에 적극 앞장설 것이다.


동계11기 해람해외(캄보디아) 봉사단의 활동은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공식 YOUTUBE 계정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링크 클릭 ☞ https://youtu.be/GqEHo1xLT-o?si=glIv6_yvOP_c4adv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