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동행, 미래를 여는 대학

강릉원주대학교

대학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대학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강릉원주대학교는 국가발전에 필요한 전문적 인재를 양성하고, 폭넓은 세계관과 인간관을 가진 교양인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학문의 심오한 이론과 새롭고 광범위한 응용법의 교수 및 연구를 위하여 노력을 지원하며, 수요자 중심의 교육실현을 최우선으로 하여 편익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사회 구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세계화, 정보화, 다양화 등 미래사회에 탄력적이고 창조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기 위하여 효율적인 대학정책을 수립하고 이의 집행을 위해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1. 우리는 학습자 중심의 대학체제로, 학생편의 위주의 행정을 위하여 편리하고 청결한 교육환경과 시설을 유지하여 쾌적한 교육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1. 우리는 전통문화의 창조적인 전승 및 개발과 대학의 교육·연구·학술활동의 지원 및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이행하기 위하여 「대학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충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학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대학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서비스 기준

◇ 우리 대학교를 방문하시는 경우

  • 어느 사무실에서라도 직원들이 명패를 놓고 밝은 미소로 맞이하겠으며, 5분 이상 기다리는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다른 직원이 대신해 모시고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각 건물 현관에 과·실배치 안내판을 설치하여 방문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시는 경우

  • 전화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

  • 우리대학교 홈페이지(http://www.gwnu.ac.kr)의 「공지사항」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각종 학교행정에 대한 안내 및 공지사항을 게시하겠습니다.
    • 정보광장에 게제된 내용 중 학교당국에대한 각종 질문에 대하여  3일 이내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2. 고객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원스톱(one-stop) 종합서비스센터를 운영하여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 학사행정에 관한 상담 및 처리를 종합서비스센터 한 장소에서 동시에 처리하여 학생 및 민원인들에게 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사운영 및 휴·복학, 등록, 성적, 수강신청 등 학사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취업정보실을 운영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반 정보를제공함으로써 취업진로 모색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분위기 조성을 위한 쾌적하고 편안한 교육환경ㆍ시설 등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강의실내 각종 기자재는 전자화 추세에 맞춰 개선하겠습니다.
    • 강의실내 소음은 최대한 줄여 정숙한 교육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각종 휴게시설을 확충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유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서관은 전산화로 자료검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매년 입학전형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 (http://www.kangnung.ac.kr)에 게재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교 입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전화나 방문 등으로 입학에 관한 상담안내를 친절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 학부 : 640-2739~2741 대학원 : 640 - 2077


◇ 학사운영에 대해 궁금하신 분에 대해서는 즉시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 입학에서 졸업시까지 모든 학사행정에 대하여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학과별 교육과정 및 교과 이수단위, 성적관리 및 등록 및 수강신청 등 학사 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하여는 학칙 및 제규정으로 정하여 공개하고 안내하겠습니다.
  • 기타 학사 운영에 관한 전화문의 또는 방문 문의 시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대학교는 교육에 필요한 학비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하겠습니다.

  • 매학기 등록금 및 수업료에 있어 등록기간 및 등록금액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등록금 및 수업료를 등록기간 내 납부하기 어려운 학생을 위하여 학자금 융자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하여 등록금 분납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술연구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필요한 정보와 연구비의 확충을 위해 아래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학술연구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보다 양질의 연구결과가 나오도록 하겠으며, 연구비 중앙관리제를 통해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교에서 발표한 학술논문을 학술연구에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3. 불친절·불만족 서비스에 대한 시정

  • 불편·불친절한 사항을 지적하여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교육시키고 불편사항을 바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처리상황은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재하고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반드시 통보하겠습니다.
  • 언제든지 처리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아들이고 결정에 잘못이 있으면 바로 잡겠습니다.


4. 고객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kangnung.ac.kr)를 활용하여 대학교육정책과 관련한 모든 자료를 즉시 공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리대학 교육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칙 및 제규정이 개정되었을 경우 즉시 게재하여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고객이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kangnung.ac.kr)를 활용하여 대학교육정책과 관련한 모든 자료를 즉시 공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대학교육행정에 시정이 요구되거나 대학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등 방법에 구애받지 마시고 편리한 방법으로 기탄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하여 주시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민원제출시에는 민원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한 대우나 불편하신 일들은 묵인하지 말고 바로바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될 수 있는 직원을 알려주시면 다른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제출 ·연락하실곳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kangnung.ac.kr)를 활용하여 대학교육정책과 관련한 모든 자료를 즉시 공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강릉원주대학교 안내번호 642-7001 (야간 640-2700)
  • 교무처 교무과 : 640-2018~21
  • 교무처 교육지원과 : 640 - 2024~28
  • 대학원 : 640 - 2077
  • 교육대학원 : 640-2087
  • 경영정책과학대학원 : 640-2081
  • 산업대학원 : 640-2085
  • 학생처 학생지원과 : 640 - 2032~33 (종합서비스센터 640-2047,2735)
  • 학생처 학생복지과 : 640 - 2037~38 (장학 640-2045)
  • 보건진료소 : 640 - 2039
  • 학생상담실 : 640 - 2626
  • 총무과 : 640 - 2050~53
  • 인문대학행정실 : 640-2097
  • 사회과학대학행정실 : 640-2164
  • 자연과학대학행정실 : 640-2261
  • 생명과학대학행정실 : 640-2495
  • 공과대학행정실 : 640-2242
  • 예술체육대학행정실 : 640-2514
  • 치과대학행정실 : 640-2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