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 30주년 맞은 치의학과, 치의학교육평가 ‘5년 인증’ 획득

작성일
2024.04.15
작성자
지역협력과
조회수
220


올해로 치과대학 개설 30주년을 맞은 우리 대학 치과대학 치의(예)학과가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치의학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2024~2029년)을 획득했다.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이 2023년 제시한 ‘치의학교육 인증기준’에 따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의(예)학과는 자체적으로 치의(예)학과의 발전계획에 따른 입학, 교육, 연구, 봉사 및 교수·학생, 시설과 행정 내용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의(예)학과의 문제점을 모든 구성원(학생, 교수, 직원)의 설문 조사를 통해 매년 진단·규명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적극적으로 피드백하고 개선하여 이뤄낸 우수한 성과다. 


우리 대학 치과대학 치의(예)학과는 미분된 과목들을 종합적 사고능력을 키우고 문제해결 중심의 과목들을 그룹화하여 ‘통합교과목화’ 했으며, 이를 통해 치의(예)학과 학생들은 임상 역량 중심의 종합적 사고 능력을 키우고, 문제해결 중심의 융합 교육을 통해 훌륭한 치과의사를 양성하고 있다. 


치의학과 5년 인증 획득 기념 사진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치의학교육인증평가는 전국 11개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을 대상으로 평가를 하는 것으로 평가 결과에 따라 6년, 5년, 4년 인증, 조건부인증(2년 인증), 인증유예 (1년 인증), 인증불가 판정을 받는다.


한편, 인증서 전달식은 지난 2월 28일 오후 2시에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열렸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