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공(자유전공학부) 신설 관련 특강 열려

작성일
2024.04.16
작성자
지역협력과(2977)
조회수
447

무전공(자유전공학부) 신설 관련 특강 열려 

자유전공, 어떤 길을 갈 것인가? : 강원대 사례를 중심으로 주제 강연 

교양기초교육본부, 교수학습센터 공동 주최



무전공 강연 특강


우리 대학 교양기초교육본부(본부장 채수은)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강동석) 공동 주최로 무전공(자유전공학부) 신설 관련 특강이 4월 16일(화) 교육지원센터 119호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은 신철균 강원대학교 교양교육원장(자유전공학부 교수)을 초청하여“자유전공, 어떤 길을 갈 것인가? : 강원대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우리 대학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목표로 무전공(자유전공학부) 신설을 추진 중으로, 우리 대학 보직자 및 관련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특강을 통하여 무전공(자유전공학부)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강에는 보직자와 관련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전공(자유전공학부)에 관한 정보 공유 및 다양한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우리 대학 교양기초교육본부 채수은 본부장은“앞으로도 글로컬30 등 양 대학 간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특강을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오는 6월 20일(목)∼6월 21일(금)까지 양일간 강릉 세인트존슨 호텔에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강원대학교 공동으로 교양교육·자유전공 포럼이 <고등교육 혁신의 Grand Design: 통합·연합대학의 교양교육과 자유·무전공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포럼은 유튜브 채널 중계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무전공 신설 관련 특강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