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하랑, 미디어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연합 OT·MT 성황리 개최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해양과학교육원에서 ‘2025학년도 홍보대사 하랑 미디어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OT 및 연합 MT’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협력과가 주관하여 진행됐다.
학생 홍보대사들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홍보대사 활동 오리엔테이션(대학 홍보·입시 홍보), ▲전 기수 자기소개 및 교류, ▲팀별 활동 회의 및 피드백, ▲보직자와 함께하는 릴스 기획 및 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은 OT를 통해 홍보대사로서의 활동 방향과 역할을 배우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실제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MT 일정에서는 다양한 활동과 교류를 통해 전 기수 및 교직원과의 연대감을 형성하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보직자와 함께하는 릴스 촬영 프로그램에서는 홍보대사 하랑이 직접 대본을 쓰고 촬영과 편집까지 참여하면서, 실습 중심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협업 능력과 유대감을 높였다. 이 결과 총 2편의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추후 공식 인스타그램(학교 및 하랑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덕영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들이 대학 홍보 릴스 촬영에 함께하고 있다>
박덕영 총장은 “홍보대사 하랑이 학교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활동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디어 기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