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제14회 에델학술제 성료
우리대학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최진선)는 지난 10일 ‘제 14회 에델학술제’를 개최했다.
에델학술제는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과 지도교수가 한 팀이 되어 1년 동안 준비한 5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치위생학과의 연례 행사이다.
행사에는 장학증서 수여식, 치과대학 박세희 학장의 축사, 치위생학과 최진선 학과장의 기념사가 이어지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학술제에는 학과 모든 학생이 참여해 다채로운 발표와 경험 공유의 장이 펼쳐졌다. 3학년 학생들은 서로의 연구 성과들을 공유했, 1·2학년 학생들은 선배들의 연구 결과를 보며 앞으로의 연구와 수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했다.
또한 하계방학 동안 진행된 4학년 학생의 대학원 및 강릉시 보건소 특성화 실습, 글로벌 문화탐방 활동과 2학년 학생의 해외 봉사 활동도 발표됐다. 이를 통해 교과 활동 외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치위생학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논문경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에델(EDHEL)’은 ‘Evidence-based Dental Hygiene Education for Leaders’의 앞글자를 조합한 브랜드명으로, 독일어 에델(edel)의 원 의미인 ‘명문의, 우수한, 가치 있는’의 뜻을 담고 있다. 이는 치위생 리더를 위한 근거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학과의 포부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