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ICT융합연구원·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 강원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 MoU 체결

작성일
2022.10.21
작성자
대외협력실
조회수
1120

강원ICT융합연구원·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

강원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 MoU 체결



지난 2019년 강원지역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해 개소한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센터장 이용필, 이하 강원센터)는 10월 20일 강릉에서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정보보호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강원센터는 강원ICT융합연구원(원장 정태윤, 이하 융합연구원)과 MoU를 체결하고,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MoU를 통해 강원도 영동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역량강화, 정보보호 인재양성, 정보보호 산업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여, 최근 증가하는 랜섬웨어 등 사이버 침해사고로부터 중소기업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안컨설팅과 더불어 보안강화를 위한 보안솔루션 등의 도입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을 강원센터에서 새로 추진하게 되어 강원도 중소기업들이 더 많은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강원센터 이용필 센터장은 “이번 강원ICT융합연구원과의 MoU를 통해 강원도 중소기업들이 랜섬웨어 피해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보보호 역량강화 사업들이 강릉에서도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