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동계방학 근로장학생 선발 완료 안내
- 작성일
- 2022.12.29
- 작성자
- 학생복지과
- 조회수
- 682
2022년 동계방학근로장학생 선발이 모두 완료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사전교육자료 숙지 후 근로진행 부탁드립니다.
☐ 근로기간: 2023. 1. 2.(월) ~ 2. 14.(화)
☐ 선발결과 확인(~ 2023. 1. 6. 18:00시 까지)
- 방법: 인트라넷(통합학사정보시스템)로그인> 학생인트라넷>학사관리>장학관리>근로장학생 신청(학생)>신청내역>선발여부(Y/N)
※ 선발된 학생은 선발 부서 및 연락처 확인 가능
☐ 근로시간: 1일 최대 8시간, 1주 최대 40시간 가능
- 국가근로, 일반근로 모두 개인별 140시간 배정*
*「붙임 1」2022년 동계방학 근로장학생 선발자 명단(공지)
- 개인별 배정시간 내에서 근로진행
- 배정시간을 초과하여 근로할 경우 초과분에 대하여 장학금 “미지급”
☐ 근로진행 절차(사전교육자료「붙임2」 반드시 숙지)
1.서약서 및 사이버OT(동영상)시청(신규 장학생)
※ 방법: 재단홈페이지> 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근로장학관리> 서양서/사이버OT
2. 계절학기 시간표 등록: ~ 2023. 1. 6. 까지
3. 업무스케줄 작성
※ 방법:(재단홈페이지) 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근로장학관리> 업무스케줄관리
(모바일) 업무스케줄 등록
4. 교육이수보고서 제출(근로지가 변경된 학생 및 신규장학생)
5. 출근부 입력(반드시 즉시 입력)출근부 앱 다운로드
6. 장학금 지급
☐ 출근부 입력 및 제출시 유의사항
- 출근부는 “즉시” 입력 원칙
※ 부득이한 사정으로 입력 못했을 경우 익일 근로지 담당자가 수정 및 추가 입력 가능
- 근로지 담당자에게 출근부 대학제출(기관담당자 포털) 요청
※ 근로지 담당자가 익월에 포털에서 출근부를 대학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
(1월 출근부: 2월3일까지/ 2월 출근부 2월 16일까지)
☐ 유의사항
- 반드시 배정 시간내 근로 진행. 초과시간 분에 대해서는 근로장학금 미지급
- 학적 상태가 “재학”에서 휴학, 자퇴, 졸업 등으로 변동될 경우 근로 불가하며, 학적 변동 발생 시 학생복지과 장학팀으로 통보
※ 근로 인정되지 않는 기간에 근로장학금이 입금되었을 시, 환수 처리
- 해외 출·입국 시 해당기간에는 출근부 입력 불가(부정근로 추정대상)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매학기 출입국 기록 조회 결과와 출근부 기록을 대조하여 실제 근로 여부 모니터링
- 근로 활동시간이 학업시간표 중복 시 출근부 입력 불가
ex) 월요일 9시~11시에 비대면(온라인) 수업이 진행되어도 해당 시간엔 근로 불가
-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재정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공공재정환수법」을 시행(2020. 1. 1.이후 적용)
☐ 근로장학금은 익월 15일을 전후하여 지급(대학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관련문의: 장학실 ☎033-640-1597
붙임1. 2022년 동계방학 선발자 명단(공지)
붙임2. 2022년 동계방학 근로장학생 안내자료
붙임3. 2022년 2학기 사전교육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