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교수님과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총장 반선섭입니다.

  코로나19 감염병 여파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사일정 조정이 불가피하여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에게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여파가 안정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면수업과 집단활동으로 인한 감염병 확산이 심각하게 우려되고 있어 최대한 보수적인 대응방안이 필요하여 부득이하게 학사일정을 재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의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은 대학차원의 문제만이 아니라 지역사회까지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모두의 안전을 지키고자 우리 대학은 일단 비대면 수업기간을 2주간 더 연장하여 2020.4.10.(금)까지 실시하고, 학생생활관 입사일 또한 2020.4.10.(금) 이후로 연기하고자 하오니, 구성원 모두 이해를 부탁드리며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교수님들께서는 비대면 수업으로 인하여 수업의 질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대학 수업커뮤니티에는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항의, 특히 과제물 수업에 대한 불만 및 비판의 글들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명예와 교육의 질을 위하여 실제 대면수업에서 이루어지는 노력과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주셔야 학생들의 불편과 불만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도 비대면 수업의 연장에 대하여 교수님들이나 대학의 자의적인 선택에서가 아니라 국가적인 위기의 불가피한 대응 상황임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고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이겨낼 수 있기를 부탁드립니다.
  봄은 왔으되 진정한 봄은 아닌가 봅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가 힘과 마음을 모아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하며 위기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20일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