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동행, 미래를 여는 대학

강릉원주대학교



2020년도 1학기 신․편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 대상


  • 학부 신입생(수시․정시․재외국민 및 외국인 포함) 및 편입생 합격자
  • 대학원 신입생(교육․특수대학원 포함) 및 편입생 합격자



2. 등록기간 및 수납은행


구분별 등록기간 및 수납은행 안내
구 분 등록기간 수납은행
학부 신입생 수시 인터넷등록 학생 및
정시 최초합격자
2020.02.05.(수) ~ 02.07.(금) 16:00까지 농협
정시 1차 추가합격자 2020.02.08.(토) 발표 후부터 ~ 02.10.(월) 16:00까지
정시 2차 추가 합격자 2020.02.10.(월) 발표 후부터 ~ 02.11.(화) 16:00까지
정시 3차 추가 합격자 2020.02.11.(화) 발표 후부터 ~ 02.12.(수) 13:00까지
추가합격자 추가합격자 발표일정에 따라 수납예정
외국인 신입생
외국인 편입생
(학부)
최초합격자 2020.02.10.(월) ~ 02.11.(화) 16:00까지
학부 편입생 최초합격자 2020.02.11.(화) ~ 02.12.(수) 16:00까지
추가합격자 추가합격자 발표일정에 따라 수납예정
대학원 신입생 최초합격자 2020.01.28.(화) ~ 01.30.(목) 16:00까지
추가합격자 추가합격자 발표일정에 따라 수납예정
대학원 편입생 최초합격자 2020.02.13.(목) ~ 02.14.(금) 16:00까지

※ 등록기간 내 미납 시 합격이 취소됨




3. 등록금 납부방법


가. 등록금 납부고지서에 의한 납부

  •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지정은행에 납부
    ※ 대학원 신입생도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출력
  • 등록금고지서 홈페이지 고지기간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
구분별 등록금 고지서 고지기간 안내
구 분 등록금 고지서 고지기간 비 고
학부 신입생 2020.02.04.(화) 고지기간 변동될 수 있음
학부 편입생 2020.02.10.(월)
학부 순수외국인 2020.02.10.(월)
대학원 신입생 2020.01.23.(목)


나. 농협 "가상계좌"이용 납부

  • 전국 모든 은행의 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 등을 이용하여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 가상계좌 개설 은행: 농협
    • 입금시간: 09:00 ~ 16:00
    • 등록금을 입금하는 사람이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입금 가능
    • 타 은행 이용 시 송금 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잘못된 계좌번호로 등록금을 입금하면 다른 학생의 등록이 완료된 것으로 처리되니,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
    • 입금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등록처리가 되지 않으니, 입금 전 반드시 등록금액 확인
    •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사용 가능

※ 학부 신입생 및 편입생은 진학시스템을 이용한 농협 가상계좌만 사용




4. 등록금 반환


  • 반환근거 : 교육부령 제1호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 제2항"에 의거 환불
  • 학부 신입생의 경우는 진학사 시스템에 의해 반환신청처리
  • 대학원 신입생 반환방법(문의처: 각 대학원 사무실, 재무과)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반환 방법 안내
직접방문에 의한 환불 팩스(Fax) 신청에 의한 환불
  • 장소 : 각 대학원 행정실
  • 구비서류
    • 등록금 반환 신청서(붙임참조)
    • 등록금 납부영수증
    • 수험생 신분증
    • 통장사본
  • 방법: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팩스로 제출(각 대학원 행정실)
  • 구비서류
    • 등록금 반환 신청서(붙임참조)
    • 등록금 납부영수증
    • 수험생 신분증
    • 통장사본
  • 반환기한: 등록금 환불은 2020.02.28.(금) 16:00까지 신청가능하며, 위 기간 이후에는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처리함
  • 반환지정은행: 강릉원주대학교 구내 농협(강릉캠퍼스 소재)



5. 등록금 납부 시 유의사항


  • 등록금 수납시간은 은행업무시간에 준하여 적용됨(09:00 ~ 16:00까지)
  • 지정은행에서만 수납하며, 등록금전액면제자(A급 장학생, 국가유공자, 국가장학금 전액수혜자, 생활보호대상자)도 진학사 사이트에서【장학수납처리】버튼을 클릭 해야만 수납처리가 완료됨
  • 특별면제대상자(보훈대상자, 장애학생, 생활보호대상자 등)는 해당서류를 발급받아 장학실(640-1569)로 제출하여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정정 받은 후 납부하여야 함
  • 신용카드 납부 및 분할 납부 불가
  • 등록금고지서는 개별 교부 안함



6. 기타 문의처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반환 방번 안내
구 분 문 의 처 (지역번호 : 033)
등록금 납부 문의 재무과 : 640-2061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금 문의 장학실: 640-1569,1595,1597,2045
기타 납입금 문의 (동창회비, 학생회비) 학생지원과(학생회비): 640-2032 / 대외협력과(동창회비): 640-2768 / 동창회 사무실 : 648-3038
학생생활관(기숙사) 문의 학생생활관(강릉): 640-2645 / 학생생활관(원주): 760-8103
대학원 등록금 납부 및 반환 문의 일반대학원: 640-2077
산업대학원: 640-2085
경영정책과학대학원: 640-2085
교육대학원 : 640-2087



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