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솔아름나눔봉사단, 이동진료봉사 실시
- 작성일
- 2025.06.30
- 작성자
- 지역협력과
- 조회수
- 148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솔아름나눔봉사단, 이동진료봉사 실시
- 진료 사각지대 해소 위해 직접 찾아가는 공공의료 실현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박찬진, 이하 강릉원주대치과병원)은 지난 6월 28일(토),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늘사랑의집을 방문해 치과 이동진료봉사를 실시했다.
강릉원주대치과병원은 올해부터 기존 연 1회 진행하던 이동진료봉사를 연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진료 횟수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대상자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료 사각지대 해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이동진료는 치주과, 치과보철과, 강원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임상교수 및 공중보건의 등 치과의사 4명, 치과위생사 2명, 간호조무사 1명, 행정 직원 3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 ‘솔아름나눔봉사단’을 구성해 진행했다.
봉사단은 늘사랑의집 입소자 48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충치 예방치료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구강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장애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료를 통해 보다 세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입소자들의 구강 건강 유지를 돕기 위해 칫솔 세트 100개를 기증했으며, 추가 진료가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병원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늘사랑의집 관계자는 “중증장애인의 경우 치과에 가는 것 자체가 큰 어려움인데, 병원에서 직접 찾아와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연계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허윤혁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복지시설, 요양시설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동진료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