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험오픈센터-㈜에티버스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 2025.11.21
- 작성자
- 지역협력과
- 조회수
- 540
현장체험오픈센터-㈜에티버스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인재 양성 및 미래교육 혁신 본격 추진

▲ 박병선 국립강릉원주대학교 현장체험오픈센터장, 에티버스 정인욱 대표이사
현장체험오픈센터(센터장 박병선)는 지난 11월 20일(목), ㈜에티버스와 글로컬대학 사업 성과 확산 및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에티버스타워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박병선 현장체험오픈센터장, 정인욱 에티버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MOOC 활용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산업체 수요 기반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학생 대상 현장실습·인턴십 제공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최신 산업 트렌드 습득 및 실무 역량 강화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프로그램 연계를 넘어, 대학과 산업계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를 통해 우리 대학은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하여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에티버스는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확보 및 교육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는 상호 이점을 얻게 된다.
박병선 현장체험오픈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역과 산업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양성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티버스 정인욱 대표이사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와 함께 미래를 이끌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산업 현장의 변화에 맞춘 실무 중심 교육을 적극 지원해, 산업과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지역과 산업을 연결하는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